3039: 최고의 배치 찾기
[만든사람 : 10hour]
문제 설명
누리는 리듬게임 ‘beatmania IIDX’를 즐겨한다.
(누리의 플레이 영상이 아니다.)
beatmania IIDX는 레인 7개로 진행하는 리듬게임인데, 누리는 연타를 끔찍하게 못하기 때문에, ‘랜덤’ 옵션을 걸기로 했다. 랜덤 옵션을 레인을 무작위로 섞는 옵션인데, 쉽게 말해 노트가 나오는 줄을 통째로 섞는것이다. 누리는 가장 자신있는 손에 연타를 위치하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각 레인(세로줄)에 나오는 ‘연타 구간’의 횟수를 알고 싶었다. ‘연타 구간’이란 k개 이상의 노트가 연속해서 떨어질 때 그것을 연타 구간이라고 부른다. 각 레인에서 연타 구간의 등장 횟수를 찾아 출력해보자.
(누리의 플레이 영상이 아니다.)
beatmania IIDX는 레인 7개로 진행하는 리듬게임인데, 누리는 연타를 끔찍하게 못하기 때문에, ‘랜덤’ 옵션을 걸기로 했다. 랜덤 옵션을 레인을 무작위로 섞는 옵션인데, 쉽게 말해 노트가 나오는 줄을 통째로 섞는것이다. 누리는 가장 자신있는 손에 연타를 위치하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각 레인(세로줄)에 나오는 ‘연타 구간’의 횟수를 알고 싶었다. ‘연타 구간’이란 k개 이상의 노트가 연속해서 떨어질 때 그것을 연타 구간이라고 부른다. 각 레인에서 연타 구간의 등장 횟수를 찾아 출력해보자.
#구현
입력 설명
첫 번째 줄에 레인의 수 n, 연타로 취급할 노트 수 k, 입력받을 줄 수 t가 입력된다. 두 번째 줄부터 t줄 동안 n개의 문자가 주어진다. = 는 노트가 있는 곳이며, . 은 빈공간이다.
출력 설명
레인당 연타 구간의 수를 공백으로 구분해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7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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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예시 Copy
5 1 2 4 3 0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