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3041--야심한 밤

3041: 야심한 밤

[만든사람 : lukanel]
시간제한 : 1.000 sec  메모리제한 : 128 MiB

문제 설명

  • ??? : “어? 새벽 2시다! 이터널 리턴 해야지~!”


희성이는 이터널 리턴이라는 게임을 즐긴다. 그는 매일 새벽 2시만 되면 장소, 컨디션과 상관없이 눈을 바로 떠서 노트북을 켜고 그 앞에 앉아 이터널 리턴을 즐긴다. 이터널 리턴은 쿼터뷰 형식의 서브컬쳐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이다. 그는 이 게임을 과거에 입문해서 굉장히 즐기고 있다. 그는 이터널 리턴 내에서 점대칭도형을 발견했는데, 해당 도형은 두 대각선이 서로를 수직이등분한다. 그의 ‘야심한 밤’은 여기서 끝나고말았….. 야 김쁠뿡! 꿂은 끝ㅌ나찌 않아써!!!!!! 그의 ‘야심한 밤’이 끝날 리가 없다. 그의 야심한 밤의 길이는 분이나 초 단위로는 세지 않고, 반드시 시간 단위로만 세며, 길이가 1시간 이상의 정수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이다. 벌써 3시가 되었다.

  • ??? : “어? 새벽 3시다! 림버스 컴퍼니 해야지~!”


희성이는 림버스 컴퍼니라는 게임도 즐긴다. 그는 매일 3시만 되면 하고 있던 이터널 리턴을 끄고 바로 림버스 컴퍼니를 즐긴다. 림버스 컴퍼니는 분류상 게임이지만, 그에게 림버스 컴퍼니는 게임이 아니다. 그에게 림버스 컴퍼니는 마치 ‘으잇하아쾅잘했군 저놈을추적해 내가시범을보여주지 흡흡흡쳇 기름도나오지않는놈이구려선원들 나를보호해라 저놈을추적해 기세가수그러드눈군 이작살엔필살의집념이담겨있지 보았나적은이렇게짓이겨졌다 우리의확고한승리가눈앞에있다 멈추지말고공격해라 내게관심이쏠릴수록너희가공격할기회는더욱많아진다 잘했군한놈도남지않을때까지지금을반복한다 쉴새는없다 오늘은성적이좋았군하지만머나먼고래에닿기위해서는아직도부족하다 희성이가야심한밤을진행할때각게임에할당하는시간은모두제곱수이다 다시가스터빈을점화한다 그리고! 내가 네 마음을 찢은 게 아니야. 네가 네 마음을 찢은 거야. 네 마음을 찢으면서 내 마음까지 찢어놓은 거야!’ 와도 같다고 한다. 그는 림버스 컴퍼니를 즐기며 , 그는 3으로 나누면 1이 남고, 5로 나누면 2가 남으며, 7로 나누면 3이 남는 수 만큼의 과자를 섭취했다. 그는 4시가 될 때까지 림버스 컴퍼니를 이어나갔다.
  • ??? : “어? 새벽 4시다!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해야지~!”


희성이는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라는 게임도 즐긴다. 그는 매일 4시만 되면 하고 있던 림버스 컴퍼니를 끄고 바로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를 즐긴다. 희성이는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에서 공격과 방어를 기반으로 여러 가지 수치를 계산해 내는데,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며 스스로가 즐기는 수가 ‘1과 자기 자신으로만 나누어 떨어지는 수’ 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 크아아악 롤랑 이놈이 코딩을 부르는구나 오냐덤벼라 희성이는 엑스곱하기아스키코드로 101인 수의 엑스 승에서 엑스가 아스키코드로 48인 수~아스키코드로 49인 수 사이의 밑넓이mL만큼 물을 마셨다? 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코…
  • ??? : “어? 새벽 5시다!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해야지~!”


희성이는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이라는 게임도 즐긴다. 그는 매일 5시만 되면 하고 있던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를 끄고 바로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을 즐긴다.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은 회사를 운영하는 게임이다. 희성이는 열심히 회사를 운영하다 ‘야심한 밤’에 대한 중요한 규칙이 떠올랐다. 아까 이야기했듯 야심한 밤은 반드시 분이나 초가 아닌 시간 단위로만 세며, 야심한 밤에 몇 개의 게임을 하고 얼마나 길게 진행하든 간에, 야심한 밤이 진행되는 시간의 길이보다 한 시간 더 적은 시간에 그가 야심한 밤 동안 플레이하는 게임의 개수를 곱하고 1을 더하면 그것은 제곱수가 된다는 것이다. 그는 6시까지 열심히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을 즐겼다.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저는 당신의 AI비서 깎은정이십면체라고 합니다. 잘 해봐요, 우리.

  • ??? : “어? 새벽 6시다! 유희왕 마스터 듀얼 해야지~!”

희성이는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라는 게임도 즐긴다. 그는 매일 6시만 되면 하고 있던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을 끄고 바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을 즐긴 공격력 3000 방어력 2900 8레벨 에 악마족인 몬스터가 대상내성, 파괴 내성, 함정 세트하는 효과있고요. 지혼자 특소효과 있고, 심지어 끌어오는 카드도 덱에 빅웰컴 윌컴 6장에 그걸 끌어오는 가구도 있어서 1턴 내에 끌어올 준비가 되구요 가구 코스트‍는 1장 버리는데 심지어 묘지경찰 빅풋 묻어서하면 상대턴에 견제도 되는데 지혼자 회수되면서 ️아드 복구가 코 후비면서 되며 그 다음에 쿠클락 쓰면 쓸수록 함정 세트한 턴에 쓸 수 있고! 희성이가 필요한 값들은 각 게임에 대해 할당할 시간들이고! 심지어 0턴 행동 가능에 후공일때 상대 엔드에 가구로 세트한 다음에 다음턴에 꺼내면서 함정 특유에 느린 단점이 사라지고 파워 일반함정 다 끌어오고 그 다음에 묘지 가서도 회수 효과 가 거의 다 있는 와중에 앙헬까지 쓰고요 빅웰컴 묘지효과 쓰면서 백라뷰로 내 고르고 파괴하면서 그 이익- 7시로 넘어가자.

  • ??? : “어? 아침 7시다!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 해야지~!”


드디어 아침이 되었다. 그는 매일 아침 7시만 되면 하고 있던 유희왕 마스터듀얼를 끄고 바로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를 즐긴다. 그는 8시까지 이 게임을 즐긴 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웅! 덜컥 투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웅! 덜컥 투우우우우우우우우우 웅~ 웅~ 웅~ 끼이이이이이익 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웅! 희성이는 조금의 시간도 남기거나 넘치지 않게 야심한 밤을 게임 시간 일정만으로 모두 채워야 한다! 덜컥 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웅 웅~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 시끄러워 조용히 좀 해!!!!!!!!

이상 그가 ‘야심한 밤’ 에 하는 게임들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시간 하는 게임
02:00~03:00
이터널 리턴
03:00~04:00 림버스 컴퍼니
04:00~05:00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05:00~06:00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06:00~07:00 유희왕 마스터 듀얼
07:00~08:00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

희성이는 한 번의 ‘야심한 밤’을 즐길 때 6개의 게임을 각각 1시간씩 총 6시간만 하는 것에 질렸다.

그래서 이번에는 총 게임 시간과 그가 즐기는 게임의 개수를 바꿔 새로운 ‘야심한 밤’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희성이는 game master 승재에게 자문을 받아 함께 고민한 결과 새롭게 즐길 p개의 게임을 선정했다. 단, p는 ‘희성이가 즐기는 수’의 조건을 만족하는 자연수이다.

그리고 야심한 밤이 계속되면 좋겠지만, 야심한 밤은 정해진 시간 동안만 진행되어야 한다. 희성이는 keyboard master 누리에게 야심한 밤을 몇 시간동안 진행하면 좋을지 물어봤고, 누리는 n시간이라고 답했다. 누리가 답한 n시간이 ‘야심한 밤’의 길이의 조건을 만족시키기는 했지만, 희성이는 한 시간을 더 즐기고 싶어 누리의 답변보다 한 시간 더 길게 ‘야심한 밤’을 진행하기로 한다.


#학 #정수론


입력 설명

희성이의 질문에 대한 누리의 답변 n과 즐길 게임의 개수 p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 입력의 조건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력 설명

희성이가 필요한 값들을 공백으로 구분해 출력한다. 필요한 값들은 본문에 등장한 조건에 맞아야 한다. 작은 순서대로 차례로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8 3

출력 예시 Copy

1 4 4 

도움

야심한 밤

게시판

작성자제목(댓글)
글이 없습니다.

출처/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