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흑백 사진관을 운영하는 비버는 특별한 기계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이미지를 만들려고 한다. 이 이미지는 최대 1,000 × 1,000 크기의 픽셀로 구성되며, 각 픽셀은 1(흑) 또는 0(백)을 뜻한다. 모든 픽셀의 초기값은 0이다.
이 특별한 기계는 비버가 지정한 직사각형 영역에 따라 픽셀 값을 반전(0➡1, 1➡0) 시킬 수 있다. 다음은 이 기계가 흑백 이미지에 3회의 반전을 적용하는 과정이다.
이미지 데이터의 높이는 6, 너비는 11, 반전 횟수는 15번으로 사각형 영역의 위치(x1, y1)과 (x2, y2)는 다음과 같다. 생성된 흑백 이미지의 픽셀 값을 출력해보자.
횟수
|
(x1, y1), (x2, y2)
|
횟수
|
(x1, y1), (x2, y2)
|
횟수
|
(x1, y1), (x2, y2)
|
---|---|---|---|---|---|
1
|
(1, 2)과 (6, 4)
|
6
|
(1, 2)과 (6, 4)
|
11
|
(1, 5)과 (1, 5)
|
2
|
(6, 8)과 (6, 9)
|
7
|
(1, 5)과 (1, 5)
|
12
|
(2, 8)과 (5, 11)
|
3
|
(2, 1)과 (5, 3)
|
8
|
(6, 8)과 (6, 9)
|
13
|
(3, 7)과 (4, 10)
|
4
|
(3, 7)과 (4, 10)
|
9
|
(1, 7)과 (6, 10)
|
14
|
(1, 5)과 (1, 5)
|
5
|
(2, 1)과 (4, 1)
|
10
|
(1, 2)과 (6, 4)
|
15
|
(3, 8)과 (3, 11)
|
입력 설명
입력은 없다.
출력 설명
생성된 흑백 이미지의 픽셀 값을 스페이스를 사이에 두고 한 줄씩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출력 예시 Copy